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영화

영화 나를 찾아줘, 우리 부부의 싸움을 세상이 모두 알게하라

by 러비수 2022. 9. 4.
반응형

감독/데이빗 핀처(2014)

출연/벤 애플렉(닉), 로자먼드 파이크(에이미), 닐 패트릭 해리스(데시)

 

하루아침에 사라진 에이미

어느 것 하나 남부럽지 않은 완벽한 커플 닉과 에이미, 이 둘은 한 파티에서 만나 첫눈에 반해 결혼까지 갔습니다.

에이미는 어릴 적 유명한 아동 동화 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인물입니다. 이 덕분에 에이미의 부모님은 엄청난 부를 얻어 에이미는 부족할 것 없는 유년 시절을 보냈고 남들 다 아는 유명인이 되었죠. 그녀는 어릴 적부터 유명해지다 보니 그만큼 누구보다 상황 대처능력이 뛰어나고 능수능란한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갖추게 되었습니다.

결혼한 지 5년이 된 어느 날, 하루아침에 에이미가 사라졌습니다. 이 실종사건은 '어메이징 에이미' 시리즈의 유명세 덕분에 세상의 떠들썩한 관심을 끌게 됩니다. 모두에게 잘 알려진 에이미가 왜 사라졌는지, 어디로 사라졌는지, 누가 저지른 일인지 누구나 궁금해합니다.

에이미가 어린 시절 얻은 부는 출판사와의 갈등과 경제 불황 등의 어려움으로 점점 줄어들었고 결국엔 에이미 자신의 신탁 자금의 대부분을 부모님에게 내어주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부부가 같이 실업자가 되면서 경제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그만큼 부부간의 불화는 점점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에이미가 사라지고 그녀가 남긴 단서 때문에 닉이 범인으로 지목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보물찾기 하듯 찾는 단서

닉과 에이미 부부는 매년 결혼기념일마다 몇 개의 감춰놓은 단서를 찾으면서 선물을 찾아내는 이벤트를 했었는데요. 에이미가 사라진 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경찰이 집안을 수색하던 중 에이미가 숨겨놓은 힌트가 적힌 봉투가 발견되었고 닉과 함께 힌트에 적힌 장소로 찾아가게 됩니다. 보물찾기 하듯 단서들을 찾아낼 때마다 점점 닉이 범인으로 몰리는 상황이 벌어지고 이를 두려워했던 닉은 경찰들 몰래 먼저 찾은 단어를 숨겨버립니다.

실은 닉에겐 감춰둔 비밀이 있었는데요. 바로 숨겨놓은 내연녀입니다. 이 때문에 에이미의 실종에 크게 충격도 받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닉은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언론에서 보도되는 기사들로 자신이 범인으로 지목되는 상황이 되다 보니 마음이 점점 조급해집니다. 설상가상으로 내연녀와 에이미의 부모님이 방송에 나와 사과하는 모습까지 만들어지고 에이미가 실종 당시 임신 중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그제야 닉은 변호사를 선임하여 진심으로 에이미를 열심히 찾고 있고 살아 돌아오기를 바란다며 TV에까지 출연하여 말합니다.

 

결혼은 원래 그런 거야

이런 그에게 어느 날 갑자기 피투성이가 된 모습으로 에이미가 나타납니다. 모두 그녀가 꾸민 자작극이었습니다.

그녀의 이런 행동이 시작된 시점은 닉의 불륜을 알고나서부터 입니다. 배신당한 에이미는 누군가 자신을 해한 것처럼 꾸미고 그 범인이 바로 닉인 것으로 몰고 가려고 꾸민 것인데 앞으로 자신이 살지 말지의 행로를 고민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토록 사랑했지만 가정 불화로 다투며 자신을 소홀히 대하고 불륜까지 저질러 버린 남편에게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었을 겁니다. 이 복수를 자신이 생을 마감함으로 끝까지 몰고 갈 것을 고민하고 있을 때 방송을 통해서 에이미가 진심으로 살아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닉의 말에 에이미는 마음을 돌리고 남편에게 돌아갈 계획을 세웁니다.

당시 에이미를 도와준 옛 연인 데시의 집에 머물던 에이미는 이 집의 CCTV 위치를 파악하며 증거를 남길 계획을 세웁니다. 데시를 자신을 성폭행한 범인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 손목에 줄을 묶어 흔적을 남기고 폭행당한 흔적을 남기기 위해 데시와 관계 후 데시의 목을 그어버립니다. 에이미는 데시에게 성폭행당했다는 증거를 얻고 피투성이가 된 채 남편 앞에 나타난 것입니다. 이렇게 극적으로 나타난 에이미는 또다시 세상의 관심을 받으며 언론들은 연이어 살아 돌아온 에이미에 대해 기사를 내보냅니다. 그러나 닉은 데시에게 해를 가한 범인이 에이미라는 것을 눈치채고 자신이 당한 모든 것도 에이미의 자작극이라는 것을 알아챕니다. 그는 이를 모두 세상에 알리기를 바랐지만 에이미가 계획한 일들의 증거가 너무나 확실해 이 상황을 받아들이고 맙니다. 더불어 자신의 아이까지 임신하고 있는 에이미였으니까요. 이 둘은 방송에 출연하여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서로 노력하며 잘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부부의 다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누구 하나 편들 수 없이 서로 잘못을 해가며 유명인인 덕분에 온 세상에 떠들어대며 싸우는 닉과 에이미의 부부싸움을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결국엔 돌아온 에이미의 결혼은 원래 이런거라고 말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반응형

댓글